스탠드 타입의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책상 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없어서 불편하지 않을까? 화면 크기가 클수록 안정적인 지지를 위해 더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용 가능한 면적은 반대로 줄어든다.
모니터 암을 사용하면 앞서 언급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그리고 높이, 틸트 조절, 세로 방향 전환(피벗), 스위블 4가지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 앉은 자세, PC에서 하고자 하는 작업에 최적화된 형태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제품이 있다. 그 중 나는 최근에 사용해 본 마운트 뷰 더 프라임 LDT52-C012 모니터 거치대를 소개하려고 해. 결론부터 공유하면 최대 55인치 17kg의 대형 디스플레이까지 커버하는 제품으로 가격 대비 높은 완성도와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간단한 설치 방법이 매력적이다.
구성품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고강도 스테인리스 강철로 만들어진 고정 클램프, 1~2단 암, 베사부 퀄리티다. 거친 마감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저가형 제품과 달리 만드는 방법이 꽤 좋다.
단계별 조립법이 그림으로 자세히 안내된 설명서 덕분에 모니터 암 입문자도 큰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구성품에서 VESA 나사 규격을 모두 커버할 수 있도록 M4x12, M4x16, M5x12, M5x164 종류를 제공한다. 참고로 대응하는 75~100mm 베사홀에 대응한다.
기본기가 좋다. 책상과 맞닿은 클램프에 패드를 부착해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흠집을 막았다. 그리고 이는 무게에 따라 모니터 암이 조금씩 눌리는 문제를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
설치 과정에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디스플레이와 직접 연결되는 삼베부가 1단 암과 분리돼 있어 마지막 단계에서 슬라이드 방식으로 쉽게 결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타사 제품은 모니터 무게와 1단 암 무게를 동시에 견디면서 2단 암 위치를 찾아 끽끽해야 했다. 반면 마운트뷰더 프라임 LDT52-C012는 그런 어려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두꺼운 전원, HDMI, DP케이블 2~3개를 깔끔하게 커버할 수 있는 선정리부가 상단, 하단에 모두 설치돼 있다. 내부 공간이 여유로운 편에 속하며 엘리베이터, 피벗, 틸트, 스위블 등 4가지 기능을 적극 사용해도 케이블이 자연스럽게 빠지는 경우는 없다.서두에서 지금 소개하고 있는 모니터 거치대의 장점으로 언급하지 않은 점이 하나 있다. 바로 인테리어 효과다. 어딘가 무지해 보이는 번들 거치대가 사라진 것만으로도 깔끔하고 주변 분위기에 긍정적이지만 여기에 블랙&스틸 실버 컬러의 조합까지 더해져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이다.책상 공간 활용 측면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 디스플레이 아래 맥북을 올려놓고 클램셸 모드를 활용하거나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 키보드, 마우스를 보관하는 등 거치대가 사라진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이런 제품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화면을 자신이 원하는 높이, 방향, 각도에 쉽게 배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더 이상 사용자가 화면에 몸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이는 현대인의 대표적 만성질환 중 하나인 거북증후군을 예방 방법으로 전문가들이 모니터암을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하다.학업, 업무뿐만 아니라 컴퓨터로 여가를 즐길 때도 도움이 된다. 한 번쯤 의자에 반쯤 누워서 좋아하는 영상을 유튜브, 넷플릭스에서 감상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면 얼마나 편할까 생각해봤을 것이다. 마운트뷰 더 프라임 LDT52-C012 모니터 거치대가 여러분의 니즈를 충족시켜준다.웹 디자인, 상세 페이지 제작, 코딩 시 스크롤을 최소화하면서 한 눈에 많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피벗(pivot) 모드도 매력적이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세로 라이브 치킨 영상을 재생할 때도 몰입감이 상당하다.웹 디자인, 상세 페이지 제작, 코딩 시 스크롤을 최소화하면서 한 눈에 많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피벗(pivot) 모드도 매력적이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세로 라이브 치킨 영상을 재생할 때도 몰입감이 상당하다.부드럽고 안정적인 움직임도 장점 중 하나다. 여러분이 평소 사용하는 힘을 고려해 장력을 적당히 조절해 놓으면 매번 힘들이지 않고 자유자재로 원하는 위치, 높이, 각도 설정이 가능하다. 프리틸팅 설계까지 적용돼 있어 화면과 사용자의 거리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하다.지금까지 소개한 마운트 뷰 더 프라임 모니터 암 LDT52-C012는 최대 17kg의 하중을 견디고 55인치 사이즈, 커브드 타입까지 커버함에도 가격은 99,000원으로 합리적이다. 실제로 시장에는 더 싼 제품도 많다. 그러나 본문에서 소개한 4가지 기능에 세련된 디자인, 높은 안정감까지 갖춰 가성비까지 좋은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다. 데스크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라며 화면을 작업 또는 여가에 최적화된 형태로 쉽게 바꾸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마운트뷰더프라임 고중량 대형 모니터 암 27 – 55인치 커브드 모니터 LDT52-C012: 마운트뷰[마운트뷰] 안녕하세요 모니터 암 전문 마운트뷰입니다. 공지설정시5%할인쿠폰혜택!bit.ly마운트뷰더프라임 고중량 대형 모니터 암 27 – 55인치 커브드 모니터 LDT52-C012: 마운트뷰[마운트뷰] 안녕하세요 모니터 암 전문 마운트뷰입니다. 공지설정시5%할인쿠폰혜택!bit.ly마운트뷰더프라임 고중량 대형 모니터 암 27 – 55인치 커브드 모니터 LDT52-C012: 마운트뷰[마운트뷰] 안녕하세요 모니터 암 전문 마운트뷰입니다. 공지설정시5%할인쿠폰혜택!bi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