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원 컨설팅] 새롭게 급성장하는 공인영어시험 PTE

안녕하세요. 미국 대학 전문 컨설팅 유학원 솔로몬 에듀의 Gene입니다. 오늘은 공인영어시험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PTE(Pearson Test of English)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서 PTE는 Duolingo보다는 덜 알려진 것 같은데요? 코로나19 이후 해외로 이주하려는 억압된 수요로 인해 거의 모든 영어능력시험 응시자가 갑자기 증가했는데, PTE는 2022년 전례 없는 급성장을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Person은 자사의 AI 기반 기능이 성장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PTE Global Stakeholder Relations의 Vice-President인 Sasha Hampson은 “PTE는 공인 영어 시험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AI 기반 테스트를 통해 응시자가 원할 때 쉽게 시험을 볼 수 있고 48시간 안에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이러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기술 주도의 특징은 불과 10~15년 전까지만 해도 토플에 있어서 심각한 경쟁으로 여겨지지 않았습니다. 햄슨은 PTE의 이 같은 상승세는 지속적이라며 “온라인 테스트의 탄력성에 대해 코로나19를 거치면서 많은 관계가 깨닫게 됐다”고 주장합니다.

한편 토플을 출제하는 ETS 관계자는 시장을 변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실험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각각의 공인영어시험은 그 의도가 다르고 시험이 수험생과 그 시험의 점수를 검토하는 입학사정관에게 무엇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윤리, 진실성, 그리고 자신감”에 달렸다고 주장합니다.

PTE는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국내의 많은 학생들은 여전히 토플을 더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부정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국내의 많은 학생들은 자신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쉽고 편리하다고 홍보되는 시험보다는 인지도가 더 높은 시험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첨단 AI 기능을 기반으로 하거나 ‘더 쉬운’ 시험에서 종종 광고되는 새로운 시험은 과도한 마케팅 전략으로 단기간 응시자를 얻을 수 있지만 최종 판단은 대학 합격 여부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을 쾌적하게 하기 위해서는 혁신이 필요하지만 온라인 테스트 관행은 여전히 대학과 정부 사이에서 신뢰성과 인정을 쌓아야 한다고 토플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보다 자세한 문의는 미국 유학 전문 솔로몬 에듀(02-567-3376)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솔로몬에듀 대학원 컨설팅 바로가기 http://www.solomonedu.com/graduate/consulting/

대학원컨설팅 – 솔로몬에듀 www.solomonedu.com

대학원컨설팅 – 솔로몬에듀 www.solomonedu.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