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기후 변화에 대해 금성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기후변화 지구쌍둥이 강타 지구인은 금성을 봐야 합니다(2023.02.20/뉴스투데이/MBC)

기후변화 지구쌍둥이 강타 지구인은 금성을 봐야 합니다(2023.02.20/뉴스투데이/MBC)

지구의 기후 환경이 변화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의문을 가졌는데, 이런 뉴스가 어제 나왔습니다.금성도 현재 기후 변화를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는 것에서 금성이 주목되고 있다고 합니다.금성 대기에 자외선을 흡수하는 물질이 있고 대기 온도가 급격히 올랐다면서요.지구는 금성의 같은 지옥이 될 가능성은 적지만 우려는 높아지고 있습니다.매년 590억톤의 막대한 온실 가스를 배출하고 있습니다.1850년 이후 배출된 온실 가스 총량은 2조 4000억톤을 넘는다는 것이죠.이에 따른 전례 없는 태풍과 홍수, 지진이나 해면 상승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지구의 대기 문제를 금성의 대기를 연구하는 과학자에게 물었습니다.단순한 답입니다. “지구의 대기 변화는(금성에 비하면) 쉬운 문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원인도 알고 해결 방법도 아는 행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거 아닙니까.”사실은 모르는 문제가 아닙니다. 지구인 모두가 알고 있는 문제입니다.대국은 이미 막대한 온실 가스를 배출하고 이제 와서 빼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대국의 책임 있는 행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1985년 환경 문제에 관심이 없던 그 시기에 천문학자 칼·세이건은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 엄청난 이산화 탄소와 온실 가스를 방출하고 있다”라고 말했엇지.놀라운 사실입니다. 기후 변화는 방치할 수 없는 문제로 즉각 행동을 취해야 한다고 말했구요 이번 행동하지 않으면 다음 세대에 떠넘기게 된다고 말했엇지.역시 시대를 앞선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그 청문회에 당시 37세의 정치가 전 미국 부통령 엘 고어가 있었대요.칼·세이건을 청문회에 불러낸 편이래요.당시 엘 고어는 “지금 생각하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화될 경우 20~30년 내에 상황을 개선하지 않으면 미국 중서부에서는 큰 가뭄 때 해안 지역은 침수되죠”이라고 말했다 그제 지구 재생 또는 환경 운동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봤습니다.이 분은 실제로 환경 운동가로 현재도 환경 운동을 하고 계시는군요.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진 뿐이지만 지금은 알고 부끄럽군요.사이트에 와보니 한국에서도 활동이 활발한지는 모르겠습니다.나도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고 보겠습니다.기후 변화에 관심을 갖고 실천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

지구의 기후 환경이 변화하는 것에 대해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런 뉴스가 어제 나왔습니다.금성도 현재 기후변화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성이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금성 대기에 자외선을 흡수하는 물질이 있어서 대기 온도가 급격히 올라갔다고 합니다.지구는 금성처럼 불지옥이 될 가능성은 적지만 우려는 높아지고 있습니다.매년 590억 톤의 막대한 온실가스를 배출하고 있습니다.1850년 이후 배출된 온실 가스의 총량은 2조 4000억 톤을 넘는다는 것이군요.이로 인해 전례 없는 태풍과 홍수, 지진 및 해수면 상승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지구의 대기 문제를 금성의 대기를 연구하는 과학자에게 물었습니다.단순한 대답입니다. 지구 대기 변화는 (금성에 비하면) 쉬운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원인도 알고 해결방법도 아는데 행동을 안 하니까 문제가 되잖아요.사실 모르는 문제가 아니에요. 지구인 모두가 알고 있는 문제입니다.강대국들은 이미 막대한 온실가스를 배출했고 이제 와서 줄이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강대국의 책임 있는 행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1985년 환경 문제에 관심이 없던 그 시기에 천문학자 칼 세이건은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엄청난 이산화탄소와 온실가스를 방출하고 있다”고 말했었죠.놀라운 사실입니다. 기후변화는 방치할 수 없는 문제이며 즉각적인 행동을 취해야 한다고 했고,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다음 세대에 떠넘길 것이라고 이야기했었죠.역시 시대를 앞서간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그 청문회에 당시 37세의 정치인, 전 미국 부통령 에르고어가 있었다고 합니다.칼 세이건을 청문회에 불러낸 분이래요.당시 에르고아는 “지금 생각할 수 있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화될 경우 20~30년 안에 상황을 개선하지 않으면 미국 중서부에는 대가뭄이 오고 해안 지역은 침수될 것입니다”라고 말한 얼마 전 지구 재생 또는 환경 운동에 대해 인터넷으로 알아봤습니다.이분은실제로환경운동가시고현재도환경운동을하고계시네요.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진지 얼마 안됐는데 이제는 알아서 부끄럽네요.사이트에 들어가보니 한국에서도 활동이 활발한지 모르겠습니다.저도 관심을 가지고 확인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해보겠습니다.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고 실천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