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특례의 경우 서류 전형을 실시하는 고려대 한양대 등에서 수학 필답 성적이 중요한 평가 요소로 반영하고 있어 필답 전형을 실시하는 대다수 대학 이과 전형은 수학 시험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그리고 이러한 특례 수학 필답 시험은 수 1수 2, 미적분, 기타 벡, 확통 등 한국 수학 즉 한국의 고교 수학을 범위로 출제됩니다.물론 영미권 국제 학교 학생의 경우 SAT에서 수학 영역, IB, AP등에서 수학 영역을 공부하고 점수를 취득하다고 하는데, 특례 수학에서 하는 한국 수학은 학습하는 범위와 수준, 난이도에 있어서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가끔 SAT와 IB수학 점수가 좋다고 해서 방심하는 학생들이 있지만 냉정히 영미권 국제 학교에서 치르는 수학의 수준은 특례 수학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그러므로, 출신 학교를 떠나고 자연에서 특례 필답 전형에 지원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학생이라면 무조건 한국 고등 학교 수학을 충분히 학습해야 할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한국 수학을 충실하게 학습한 학생이 SAT, AP, IB등의 수학 시험에서 고득점을 얻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일례로서 한국계 국제 학교 출신 학생의 대부분이 AP의 수학 관련 과목의 고득점을 확보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3년 특례의 경우 서류전형을 실시하는 고려대, 한양대 등에서 수학필답성적을 중요한 평가요소로 반영하고 있으며 필답전형을 실시하는 대다수 대학의 이과전형에는 수학시험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례수학 필답시험은 수 1, 수 2, 미적분, 기백, 확통 등 한국수학 즉 한국의 고등학교 수학을 범위로 하여 출제됩니다. 물론 영미권국제학교 학생들의 경우 SAT에서 수학영역, IB, AP 등으로 수학영역을 공부해서 점수를 취득한다고 하지만 특례수학에서 다루는 한국수학과는 학습하는 범위나 수준, 난이도에 있어서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간혹 SAT나 IB수학 점수가 좋다고 방심하는 학생들이 있지만 냉정하게 영미권 국제학교에서 이뤄지는 수학 수준은 특례수학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합니다.따라서 출신 학교를 떠나 이과에서 특례필답전형에 지원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학생이라면 무조건 한국 고등학교 수학을 충분히 학습해야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한국수학을 충실하게 학습한 학생들이 SAT, AP, IB 등 수학시험에서 고득점을 받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며, 일례로 한국계 국제학교 출신 학생들 중 상당수가 AP의 수학 관련 과목의 고득점을 확보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