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경제신문 스크랩 중일관광객 잡자 명동에 주력하는 롯데

10/20 경제신문 스크랩 중일관광객 잡자 명동에 주력하는 롯데

경제 신문 스크랩 양식 헤드 라인(요약과 압축)A1-A30면 읽는다(5분)”중국 일본 관광객 잡는다”명동 정성으로 롯데 h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201892기사 링크 본문(본문 내용 복사)기사 선정 및 복사(3분 롯데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기념품을 만들명동 거리에 면세점 전시장을 설치했다.엔데 믹 이후 올해 들어 한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늘어났고 최근 중국 단체 관광객까지 다시 유입되는 명동에 많은 관광객을 확실히 잡기 위해서다.롯데 백화점은 19일, 본점 지하 1층에서 20일부터 26일까지 “로컬 익스프레스”폿프앗프 스토어를 열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기념품 8종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음식 관광 기념품은 △ 경기 남양주시(경기·남 양쥬시)의 “김치 푸스”△ 충북 충주시 츄은쵸은북도·츄은쥬시)의 “아몬드 대추 야자”△ 전남 보성시(상 차림·보성 시)”생강 박하 발효 차&팥 늙은 호박 엽차”△ 전남 신안시(상 차림·싱앙시)의 “한식 다시”△ 경상 북도 영천시(쿄은상북도·영천시)의 “레드 자두 와인”△ 부산)”조 네기사츠마이모캬라멜”△ 제주”한라봉 곤약 롤 젤리”등이다.롯데 백화점은 한국 관광 공사와 이 1년간 시장 100여곳을 조사하고 5번의 품평회를 거친 음식 관광 기념품 제작과 유통에 적극 참여했다.롯데 백화점의 우·순형 PB부문장은 “일본에 가면 『 도쿄 바나나 』을 대만에 가면 『 봉 나시 수 』을 사오라고 한국에선 외국인들이 롯데와 관광 공사가 기획한 음식 관광 기념품을 찾는 것이 목표”이라고 말했다.도쿄 바나나는 바나나 모양의 빵에서 봉리 물은 파인애플 잼이 든 과자에서 각각 일본과 대만의 대표적인 음식 선물이다.팝업 스토어 운영이 끝난 뒤에도 이번 기획한 음식 관광 기념품 8개는 롯데 백화점 김포 공항점·인천점·부산 본점 등에 입점한 “지사 별”매장과 롯데 백화점 쇼핑몰에서 상시 판매한다.롯데 면세점은 19일 명동에 국내 면세점 쇼 룸”LDF하우스”를 오픈했다.명동의 주요 거리에 위치한 297㎡(약 90평)규모의 3층짜리 단독 주택에서, 쇼핑, 관광, 고객 경험의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외관에는 롯데 면세점을 상징하는 빨간 색과 열 기구의 디자인을 활용하고, 롯데 면세점의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했다.LDF하우스 내부는 실내 3층과 루프 톱에서 구성되어 있다.1층은 스티커 사진 프레임에 롯데 면세점 모델이 등장하는 스타 포토 부스, 팝업 스토어 등으로 운영된다.롯데 면세점 모델인 NCT DREAM의 롯데 면세점 광고 촬영장을 재현하며 배우 겸 가수 이·주노를 주제로 공간을 구성하는 글로벌 팬의 마음을 파악할 예정이다.2~3층에서는 롯데 면세점 전문 상품 기획자(MD)의 추천 상품을 전시되는 면세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루프 톱에는 고객이 실제로 탑승할 수 있는 열기 구상 리프트와 서울 야경을 담은 발광 다이오드(LED)화면을 설치하고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Myeong dong”라고 적힌 열 기구는 야간에 관광객에 포토 존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롯데 면세점의 김·주례 남 대표 이사는 “LDF하우스는 국내 면세점 쇼 룸”이라며”명동 상권을 활성화하는 새로운 관광 명소를 만들겠다는 목적으로 서울 세관의 지원, 명동 상인과 상생 협약을 기반으로 탄생한 “이라고 설명했다.롯데 그룹이 음식 관광 기념품을 만들명동 거리에 전시장을 마련한 이유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 관광=롯데 쇼핑”라는 공식을 각인시킨 때문으로 분석된다.본점 기준으로 올해 1~9월 외국인 관광객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0% 늘었다.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의 2019년 대비 80%수준까지 회복한 것이다.기사 내용을 수치화, 인사이트 나눔(5분)이번 기획한 음식 관광 기념품 8개는 롯데 백화점 김포 공항점·인천점·부산 본점 등에 입점한 “지사 별”매장과 롯데 백화점 쇼핑몰에서 상시 판매 본점 기준으로 올해 1~9월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0%증가했다.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의 2019년 대비 80%수준까지 회복한 것이다.추가 조사하는 내용 또는 결과(기사의 근거를 통하여 변한 것은 무엇인가?)”Local Express(로컬 익스프레스)”폿프앗프 스토어 k-기념품 지역 식료품점을 컨셉으로 인테리어 한국인 고객을 위한 총 20여 K-스트리트 푸드 브랜드 참여->대표 참여 브랜드:”약과+표”붐을 일으켰다”봄날에는 약과”과 인사동 명물로 유명한 “인사동 꿀타래”등 외국인 관광객 및 유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하고 가격이 높은 평가를 실시한포장에 한국 및 각 지역의 특색이 더 반영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하고 디자인을 전면 수정하고 적용할 점(현직자에 대한 질문)외국인을 주요 고객에 마케팅을 추진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포인트는 무엇입니까?국산 농산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팝업 스토어나 이벤트 진행할 계획이 있습니까?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매출을 예상하십니까?외국인 관광객 중에서 어느 나라 고객이 가장 많습니까?연관기사 링크 https://www.fnnews.com/news/202310191819322240https://www.segyebiz.com/newsView/20231019507882?OutUrl=naver

경제신문 스크랩 양식 헤드라인(요약과 압축) A1-A30면 읽기(5분) “중일 관광객 잡자” 명동 공들여 롯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201892 기사링크 본문(본문내용 복사) 기사 선정 및 카피(3분) 롯데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기념품을 만들어 명동 거리에 첫 면세점 쇼룸을 설치했다. 엔데믹 이후 올 들어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늘고 있고, 최근 중국 단체 관광객까지 다시 유입되면서 명동에 많은 관광객을 확실히 잡기 위해서다.롯데백화점은 본점 지하 1층에서 20일부터 26일까지 ‘로컬 익스프레스’ 팝업스토어를 열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기념품 8종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음식관광 기념품은 △경기 남양주시 김치푸스 △충북 충주시 아몬드 대추야자 △전남 보성시 생강 박하 발효차&팥 늙은 호박 호지차 △전남 신안시 한식육수 △경북 영천시 레드자두 와인 △부산시 조파 고구마 캐러멜 △제주도 한라봉 곤약롤 젤리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한국관광공사와 지난 1년간 시장 100여 곳을 조사하고 5차례 품평회를 거쳐 음식관광 기념품 제작과 유통에 적극 참여했다.우승현 롯데백화점 PB부문장은 “일본에 가면 ‘도쿄바나나’를, 대만에 가면 ‘봉리수’를 사오듯 한국에서는 외국인들이 롯데와 관광공사가 기획한 음식관광 기념품을 찾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도쿄 바나나는 바나나 모양의 빵이고 봉리수는 파인애플 잼이 들어간 과자로 각각 일본과 대만의 대표적인 음식 선물이다.팝업스토어 운영이 끝난 뒤에도 이번에 기획한 음식관광 기념품 8개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인천점·부산본점 등에 입점한 ‘지사성’ 매장과 롯데백화점몰에서 상시 판매한다.롯데면세점은 19일 명동에 국내 첫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를 열었다. 명동 주요 거리에 위치한 297㎡(약 90평) 규모의 3층짜리 단독주택으로 쇼핑, 관광, 고객 경험의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외관에는 롯데면세점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열기구 디자인을 활용해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했다.LDF 하우스 내부는 실내 3층과 루프탑으로 구성됐다. 1층은 스티커사진 프레임에 롯데면세점 모델이 등장하는 스타포토부스, 팝업스토어 등으로 운영된다. 롯데면세점 모델 NCT DREAM의 롯데면세점 광고 촬영장을 재현하고 배우 겸 가수 이준호를 주제로 공간을 구성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2~3층에서는 롯데면세점 전문상품기획자(MD)가 추천하는 상품을 전시해 면세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루프탑에는 고객이 실제 탑승할 수 있는 열기 구형 리프트와 서울 야경을 담은 발광다이오드(LED) 화면을 설치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Myeongdong’이라고 적힌 열기구는 야간에 관광객들에게 포토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LDF하우스는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이라며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관광명소를 만든다는 목적으로 서울세관 지원, 명동상인과의 상생협약을 기반으로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롯데그룹이 음식관광 기념품을 만들고 명동 거리에 쇼룸을 마련한 이유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 관광=롯데 쇼핑’이라는 공식을 각인시키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본점 기준으로 올해 19월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0% 늘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80% 수준까지 회복된 것이다.기사 내용 수치화, 인사이트 나눔(5분) 이번에 기획한 음식관광 기념품 8개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인천점·부산본점 등에 입점한 ‘지사성’ 매장과 롯데백화점몰에서 상시 판매 본점 기준으로 올해 1~9월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0%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80% 수준까지 회복된 것이다.추가 조사할 내용 또는 결과(기사 근거를 통해 달라진 수치는 무엇인가?) ‘Local Express(로컬 익스프레스)’ 팝업스토어 k-기념품 지역 식료품 매장을 컨셉으로 인테리어 내국인 고객을 위한 총 20여 개의 K-스트리트 푸드 브랜드 참여-> 대표 참여 브랜드: ‘약과+티켓’ 열풍을 일으킨 ‘봄날에는 약과’와 인사동 명물로 유명한 ‘인사동 크루탈레’ 등 외국인 관광객 및 유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가격 높은 평가를 실시하였다. 포장에 한국 및 각 지역의 특색이 더 반영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디자인을 전면 수정하여 적용하는 점(현직자에 대한 질문) 외국인을 주요 고객으로 하여 마케팅을 진행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무엇입니까?국산 농산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팝업스토어나 이벤트 진행 계획이 있나요?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어느 정도 매출을 예상하시나요?외국인 관광객 중 어느 나라 고객이 가장 많을까요?연관기사 링크https://www.fnnews.com/news/202310191819322240https://www.segyebiz.com/newsView/20231019507882?OutUrl=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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